믿음의 동역자들을 통해서 세워지는 교회(롬16:1-27)

이윤옥
2019-11-28
조회수 56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건강한 교회를  세우는일에는 수많은 수고와 헌신하는 동역자들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성도들이  바른 신앙으로  주의 은혜안에 있을때에 가능한일입니다 눈에 보이는 큰일부터 눈에 보이지않는 작은일까지 소중하게 여기며 섬겨나갈때에 교회는 성장하고 확장될것입니다  중요한것은 교회안에 자기배만 섬기며 자기사람으로  만드는것에만  관심이 있는 거짓교사들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이 아닌 그목적이 자기를 위한것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우리는 이것을 잘 분별해 나가야 할것입니다  선한데 지혜롭고 악한데 미련하라는 말씀이 은혜로 다가옵니다  그동안 그반대로 살아온것을 깨닫게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종으로  부름받은 사도바울은 오직 복음을 전하며 예수안에서 오직 하나님만을 자랑하며 교회를 세워나가는일에 생명을 걸고 순종하였습니다 그일은 바로 우리가 해야 할일이기도 합니다  주님이 부르시는 날까지 견고한 믿음으로 하나님께  순종하며 살기를 소망합니다

5
교회가 세워지기 위해서는 믿음으로 함께하는 성도, 동역자가 있어야 한다. 교회는 믿음의 동역자들이 함께 모여있어 하나님께 존귀한 곳 이다. 믿음의 동역자가 되기 위해서는 평범한사람 누구나 가능하다. 부부, 성별, 직업등의 편견없이 누구든지 헌신으로써 가능하다. 여기서 헌신은 단순히 행위뿐만 아니라 거룩한 마음있다는 의미로 봐야한다. 건강한 교회가 되기 위해서는 참된 동역자들이 모여야하는데 동역자들 중 말씀에서 배운 교훈들을 거스르는 사람들을 살펴야 한다. 잘못된 동역자들은 그리스도를 말하는것이 섬기기 위함이 아니라 자기 자신을 위하여 말 하기 때문이다. 자신 뿐만아니라 잘못된 동역자들을 살필때 그리스도에 대해 가르치고 선포하지만 자기를 위한 말씀이 되어서는 안된다. 우리가 바른 참 동역자들이 되어서 바른복음을 배우고 알며 구원과 하나님께로 갈 수 있어야 한다.
로마서 강해를 마치며~~
로마서를 통하여 하나님께서는 복음이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에게 주신 구원의 능력과 하나님의 크신 계획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우리의 구원이 나의 못난 의지나 행위가 아닌 오직 은혜로 하나님의 주권 가운데 완성되어 감을 확신하게 하셨습니다 이러한 무한하시고 영원하시며 불변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받은 그리스도인들을 통해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세워가십니다 바른 복음위에 그리스도가 머리된 한몸으로, 각 지체로, 연약한 자를 받으며, 서로를 용납하며, 교회의 모든 문제를 성경으로 개혁 하며, 은혜로 교제하는 언덕위의 교회로 부르셨습니다 오직 은혜입니다 사랑하는 우리 언덕위의 교회 성도들을 더욱 마음을 다하여 섬기길 소망합니다 귀한 한영혼 한영혼을 떠올릴 때마다~~ 바울의 로마교인들과 교회를 온전히 세우는 일꾼들을 향한 마음이 더욱 절절하게 와닿습니다 사랑합니다! 감사가 넘칩니다! 오직 은혜입니다! 할렐루야!!
복음은 예수그리스도입니다.
우리는 구주되신 예수그리스도를 바른복음으로 증거하며 주님의 몸된 교회를 바르고 건강하게 세워 가야할 의무와 사명이 있습니다.
교회가 바르고 건강하게 세워가기 위해선 교회 모든 구성원들이 복음앞에 하나되며 거룩한 입맞춤으로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며 하나님앞에 나아가야 합니다. 교회를 세워가는 동역자는 특별한 자격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본문 말씀에서 보듯 하나님나라가 올바른 터위에 확장되기를 소망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동참하여 교회를 세울수 있습니다.
이곳 주님의 이름으로 모인 우리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세워가는 진정한 믿음의 동역자가 되길 원합니다.
단 우리가 주의하고 살펴야 할 대상은 성경의 가르침과 다른 모습을 보이는 거짓교사입니다.
거짓된 종교적 열심으로 자기의 배만 채우려하는 자들을 분별있게 판단하고 살펴야 하겠습니다.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교회로 더욱 거듭나며 말씀으로 항상 문안하며 나아가는 믿음의 동역자가 되길 기도합니다.
교회는 존귀한 믿음의 동역자들을 통해서 세워지고
교회가 세워지기 위해서는 성도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질때 함께 동참한 성도들을 존귀하게 생각합니다.
우리교회도 뵈뵈와 같은일꾼 브리스길라와 아굴라같은 부부를 보내달라고 간절히 기도합니다.
또한 우리가 바른 복음위해 서있다면 교회안에서 거짓된 자들을 말씀으로 살피고 미혹되지 않도록 성경으로 분별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교회에게 나에게 원하시는 것은 순종입니다. 말씀 안에서 순종하는 삶을 살기를 다시한번 간절히 기도합니다!!
끝으로 로마서 강해를 통하여 은혜를 받게
해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로마서를 통해 예수그리스도의 복음과함께 바른 복음이 무엇인지 구원받은 성도가 ,은혜받은 성도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알게 된것같습니다..
하나님께서 교회에게 원하시는것은 순종의 삶을 사는것이며 순종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바른복음 위에 서는 것입니다.. 로마서를 통해 풍성한 은혜를 주심에 감사드립니다..무엇보다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를 세워 나가는데 바른복음을 향한 부르심의 사명을 허락하시고 존귀한 믿음의 동역자들을 만나게 해주셔서 언덕위의교회를 세워갈수 있게 해주심에 더욱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믿음의 동역자들을 만나 바른 복음위에 교회를 세워 가며 함께 헌신하는 성도가 많아지길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