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덴동산에서 소망한 새 하늘과 새 땅(창3:9-24)
나의양식
2024-11-23
조회수 52
4
카이로스2024-11-23 17:47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시지만 죄에 대해서는 그의 행실대로 보응하시고 심판하는 분입니다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으로 선악을 인간이 판단하려한 죄로 인해 에덴동산에서의 행위언약이 깨짐으로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만이 은혜로 죄인을 살리시고 회복시켜 구원해주시는 은혜언약을 허락하셨습니다 지금도 사단은 그리스도인들을 끊임없이 하나님의 자리로 이끌어 스스로 선악을 판단하는 주체가 되어 살아가도록 미혹합니다 하나님의 심판이후 공중권세잡은 세상의 왕 사단이 우리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정도이지만 예수그리스도는 사단의 머리를 상하게 할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성도들을 불꽃같은 눈으로 그리스도께서 사탄과 모든시험에서 지켜주신다는 원시복음입니다 인간은 스스로 구원도 영생도 이룰수 없고 여자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만 구원받아 영생할수 있음을 믿습니다 아담과 하와처럼 죄가운데 빠질때 즉시 회개하고 하나님께 나와야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해 에덴동산 밬에서 가시덤불과 엉겅퀴를 내는 땅을 경작하며 땀흘려 수고하며 흙으로 돌아가도록 하셨지만 사랑의 하나님은 짐승을 잡아 가죽옷으로 입혀주신것처럼 예수그리스도를 희생제물로 드려 우리를 다시 회복시켜 주셨습니다 여자의 후손인 예수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신이후 다시 죄없는 에덴동산처럼 새하늘과 새땅에서 영원토록 살게될것을 믿고 소망합니다
마라나타2024-11-23 18:32
아담은 자기죄를 깨닫지 못하고 자기 결정으로 죄를 범하게 되었지만 인정하지 않고 오히려 죄의 모든 책임을 여자에게 돌렸고 더 나아가 죄의 원인을 하나님께 돌렸습니다. 여자도 아담과 마찬가지로 자기의 죄를 인정하지 않고 뱀에게 전가시켰습니다.우리도 어떤 죄에 유혹되든지, 어떤 시험을 만나든지 우리들이 말씀 앞에 굳건하게 서있다면 모두 감당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 열매를 따먹은 것이 죄가 되는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을 생명나무 실과를 먹지 못하도록 에덴동산에서 쫒아냈지만 다시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생명나무 실과를 먹고 살게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은혜의 장치들을 주신 것입니다.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자의 후손을 약속하셨고,하나님이 가죽옷을 지어 주심으로 수치심을 친히 가려주셨고, 죄가 있는 상태에서 영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에덴동산에서 추방하셨습니다.
행위언약에서 은혜언약으로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영생 할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를드립니다
하나님은 타락한 인간을 생명나무 실과를 먹지 못하도록 에덴동산에서 쫒아냈지만 다시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생명나무 실과를 먹고 살게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은혜의 장치들을 주신 것입니다.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여자의 후손을 약속하셨고,하나님이 가죽옷을 지어 주심으로 수치심을 친히 가려주셨고, 죄가 있는 상태에서 영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에덴동산에서 추방하셨습니다.
행위언약에서 은혜언약으로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를 구원해 주시고 영생 할 수 있게 해주심에 감사를드립니다
엘사2024-11-23 21:26
하나님은 인간을 사랑하시지만 죄는 미워하시며 반드시 심판하십니다. 하나님은 선악과를 먹은 인간을 심문하시고 심판하시지만 또한 은혜를 내려주십니다. 사단은 가차없이 심판하시면서 여자의 후손과의 싸움에서 실패하게 될 것을 말씀하십니다. 아담의 불순종으로 하나님과의 관계가 깨어지고 불행이 찾아왔지만, 여자의 후손인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행복과 부부간의 관계도 회복될 것을 약속하십니다. 선악과를 먹은 것은 단순한 불순종을 넘어 인간이 스스로 하나님자리에 서서 선악을 판단하는 주체가 됨을 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죄가운데 있는 인간을 에덴동산에서 쫓아내셨지만, 인간을 사랑하시기에 새로운 에덴동산인 새하늘과 새땅으로 올수 있는 길을 알려주셨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갈수 있는 그 길은 하나님이 나의 창조주 되심을 믿고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의롭게 된 사람들이 갈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예수님을 알게 되었고 믿음으로 하나님과 교제하며 영생의 길로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떤 상황이나 환경에 처할지라도 말씀으로 무장하여 유혹을 이결낼 것이며 혹시라도 죄를 짓게 된다면 즉시 하나님앞에 나아가 회개해야 겠습니다. 하나님이 나의 창조주 되심을 믿습니다.
포도송이2024-11-23 23:13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열매를 먹음으로 에덴동산에서의 남자와 여자는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하나님은 이들의 죄를 심문하시고 에덴에서 추방됨을 당하게 됩니다. 우리가 아무리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되고 결단한다해도 사단의 유혹은 우리의 마음을 흔들며 불순종으로 이르게 합니다. 이에 우리는 언제나 굳은 믿음위에 결단하고 결단해야 합니다. 죄를 회피하고 범죄한 나의 죄의 댓가를 내가 아닌 남의 탓으로 돌려서는 안될것입니다. 남의 탓으로 돌리기 이전에 나의 잘못됨을 시인하고 하나님께 회개함으로 나아가는것이 에덴동산에서 있었던 과오를 다시는 범하지 않게 될거라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랑하는 우리를 위하여 행위언약에서 다시 오실 예수그리스도를 믿음으로 은혜아래 있게 하셨습니다. 그 기준은 언제나 하나님 말씀의 범주안에 있는것입니다. 더이상의 죄가 없고 영원히 영생할수 있는 새하늘과 새땅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말씀을 최우선시 하며 살아가길 기도합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먹음으로 불순종한 아담에게 에덴은 더 이상 하나님과 교제하는 곳이 아닌 죄로인해 두려워 숨는 곳이요 하나님의 심판을 받는 곳이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심히 기뻐하신 에덴 동산에서 아담은 전지전능 하시고 편재하시며 선하신분으로 선한 것을 주시는 하나님임을 알고 교제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타락한 아담은 하나님을 피해 숨으며 하나님께서 주신 것으로 인해 타락했노라고 이야기 합니다. 자신이 죄의 옳고 그름을 결정할 수 있는 존재가 된 것처럼 하나님이 주신 여자로 인해 죄를 지었노라고 하나님께 모든 책임을 돌리고 있습니다. 타락한 아담과 같이 우리들 또한 그러한 유혹에 빠집니다. 내가 보기에 분명히 옳고 좋은 것 대로 인생이 흘러가지 않을 때 하나님은 능력이 없으신가? 나의 고통을 모른체 하시는가? 어디에 계시는가? 언제까지 기다려야하는가?라고 아담과 같이 죄인의 본성으로 거짓말 하는 사탄의 유혹에 빠질수 있습니다. 우리는 죄의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죄의 심판자이신 하나님의 말씀만이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내 속에 선한 것이 없기에 내가 듣고 본 것 판단한 것으로 옳고 그름을 정하는 것은 하나님과 같이 되고자하는 교만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직 모든 창조물 중에 사람만을 구원하십니다. 죄의 수치를 가리워 주시고 죄를 깨달아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하십니다. 이제 아담은 하나님께서 주신 복음의 말씀(창3:15)으로 소망을 가지며 여자를 통하여 메시야가 오실 것을 믿는 은혜를 경험하였습니다. 이제 우리는 행복을 회복할 수 있는 은혜를 입었으며 깨어진 부부의 관계를 회복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진리로 깨달을 수 있는자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죄는 내 속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기에 교회가 또는 주변에 이것이 부족해서 이것이 없어서 연약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의 핑계는 없습니다. 오직 내 안에 죄성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는것보다 다른 것에 이유를 두고자 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그리스도를 통하여 완벽한 회복을 약속하셨습니다 오직 예수그리스도로만으로 충분합니다. 하나님의 일하심을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