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행복을 위해 창조 때 하나님이 주신 명령과 제도(창2:16-25)
나의양식
2024-10-26
조회수 38
6
밀알2024-10-26 21:51
창조주 하나님께서는 모든 인류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한가지는 금지 명령 행태로, 다른 한가지는 결혼제도로 주셨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하나님께 지음 받은 인간이 인간으로서 그 본분을 다하며, 하나님을 경외하고 하나님의 명령을 지키는 것이 가장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으며, 결혼을 통해서 남자와 여자가 영적으로 모든 면에서 하나될 때 행복한 인생을 살 뿐만 아니라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보다 완벽한 삶을 살 수 있슴을 알았습니다.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에 더욱 순종하며 살기를 기도 드립니다.
카이로스2024-10-26 22:13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 아담에게 완벽하고 풍족한 세상을 만들어 주시고 최초의 언약으로 에덴동산 중앙에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를 두시고 그것은 먹지말라고 금지하셨습니다 옆에 있는 생명나무는 허락하셨기에 그것을 먹을때마다 선악의 열매를 보았을것입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반드시 지켜야 하고 지키지 않으면 사망에 이르게된다고 경고하셨는데 두 나무를 보면서 인간은 흙으로 빚어진 피조물임을 기억하고 창조주되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경외하며 언약에 순종할때 행복해질수 있음을 알게 하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흙으로 빚은 짐승들과 새들을 지어주시고 이름을 지어 부르도록 허락하셨지만 아담의 베필이 될수 없었기에 그의 갈빗대를 취하여 하와를 만드시고 둘이 한몸되어 돕는 베필이 되도록 결혼제도를 통해 행복을 허락하신것입니다 아무리 세상에서 노력하여 성공하고 명예와 물질을 얻어도 전도자 솔로몬의 고백처럼 모든것이 헛되고 헛됨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하나님안에서 노동과 안식으로 교제하며 말씀에 순종하며 살아갈때만이 진정한 행복과 만족이 있음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피조물이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하고 순종할때 진정한 자유와 행복이 주어짐을 고백합니다
포도송이2024-10-27 00:08
행복의 척도는 세상에 있는것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에 있습니다. 세상의 지식과 지혜와 모든 풍요로움을 가졌던 전도자 솔로몬은 모든것이 헛되고헛됨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즉 세상으로 부터는 행복을 얻을수 없다는 것입니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고 가까이 있다고들 말하곤 합니다. 물론 그렇지만 그리스도인으로서 말하는 행복의 의미는 분명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에덴동산에서 선악을 알게 하신것처럼 하나님께서 주신 명령 가운데 해야할것과 하지말아야 할것들을 지키고 순종으로 나아갈때 우리의 행복은 자연스레 우리 마음가운데 함께 할것입니다. 또 하나 우리에게 주는 행복은 남자와 여자가 결혼을 통하여 한 몸됨을 이루는것이 행복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분명한 성경의 가르침입니다. 행복이란 것을 생각하고 행복을 누리기 위한 접촉점이 믿는자로서 더욱 깊이 깨달아 갔으면 좋겠습니다. 말씀을 통하여 묵상하니 쉬우면서도 또다른 쉽지만은 않은 행복이 멀리 있는것 같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하나님 주신 명령의 말씀에 순종하며 나아가길 기도합니다.
무화과2024-10-27 01:29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하시고 에덴 중앙에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를 두신것은 인간을 죄악에 빠뜨리기 위함이 아니라 피조물인 인간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며 창조주 하나님을 기억하기 위함이였습니다.아담에게 주어진 이 명령은 인간이 순종 했을때 행복을 누릴수 있는 조건이였습니다.인간의 행복은 하나님 안에 있기 때문입니다.지금 우리에게도 마음 중심에 하나님이 명령하신 생명나무와 같이 우리의 필요를 채워주시는 풍성한 하나님의 은혜와 금지된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가 있어 말씀에 순종하며 주님을 기억하고 나갈때 주님께서 약속하신 만족과 행복을 누리며 살아가도록 하셨습니다.또한 주 안에서 행복과 기쁨을 누리기 위해 남자와 여자의 결혼제도를 주셨는데 한 몸 됨의 신비를 알게 하심에 감사하며, 부부가 주 안에서 협력하며 선을 이루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아름답고 복되고 평화로운 가정으로 기쁨과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돌리기를 가정으로 세워가길 기도합니다.
하늘소망2024-10-27 08:52
창세기를 통해보면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지,정,의를 가진 존재입니다.그래서 하나님과 교제할수 있는 유일한 피조물이 되었습니다.
에덴에서 하나님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로써 사람과 최초의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이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그리고 결혼제도를 통해 남녀가 가정을 이루고 연합하여 하나님이 지으신 만물을 다시리고 번창케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만드신 목적대로 살아갈때,하나님이 제도화하신 결혼제도 가운데 가정을 가꾸어갈 때 진정한 삶의 행복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에덴에서 하나님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로써 사람과 최초의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이 나무의 실과를 먹지 말라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그리고 결혼제도를 통해 남녀가 가정을 이루고 연합하여 하나님이 지으신 만물을 다시리고 번창케 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사람을 만드신 목적대로 살아갈때,하나님이 제도화하신 결혼제도 가운데 가정을 가꾸어갈 때 진정한 삶의 행복이 있음을 알게 됩니다.
엘사2024-11-02 21:43
피조물로서 창조주 하나님을 경외하고 명령을 지키는 것이 충분한 만족과 기쁨을 누리는 삶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풍족하게 만드신 땅에 인간을 살게 하시고 풍성함을 누리게 하시며 오직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에 대하여만 금지 명령과 함께 죽으리라는 결과도 알려주셨습니다. 인간과 맺은 이 최초의 행위언약은 오직 인간의 행동에 따라 유지가 되는 것으로 하나님의 말씀대로 명령을 지키는 것이 인간에게서는 선이 되며 행복해지게 됨을 알게 합니다.
인간의 행복을 위해 하나님이 또 주신 것은 결혼제도입니다. 서로 돕는 배필로서 정서적을 영적으로 하나가 될 때 행복하게 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보다 완벽한 삶을 살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고 명령하신 결혼제도를 통해 온전한 가정으로 행복을 누리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더욱 풍성하고 만족한 삶을 누리기를 기도합니다.
인간의 행복을 위해 하나님이 또 주신 것은 결혼제도입니다. 서로 돕는 배필로서 정서적을 영적으로 하나가 될 때 행복하게 될 수 있으며 하나님의 피조물로서 보다 완벽한 삶을 살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고 명령하신 결혼제도를 통해 온전한 가정으로 행복을 누리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함으로 더욱 풍성하고 만족한 삶을 누리기를 기도합니다.
인간의 행복의 근원은 어디에서 찾을 수 있을까요? 모든 것의 창조주시요 인간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창세기를 통해 분명하게 알려주고 계십니다. 하나님께서 명하신 것에 순종할 때 그리고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하신 결혼제도 안에서 행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행복추구권을 때때로 주장하며 자신의 행복을 조금이라도 방해하거나 침해하려는 것에 대하여 이기적이고 잔인할 정도로 다른 사람 (심지어 자녀, 가족에게 조차 )의 권리나 상황 감정 생명까지 함부로 대하는 것을 뉴스를 통해 접하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행복의 원리 행복의 조건을 떠난 인간들의 행복추구는 결국 자신과 다른 사람 모두 행복할 수 없는 결과에 이릅니다.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주신 에덴 동산은 보기에 아름답고 먹기에 좋은 나무로 가득하였습니다. 특히 하나님께서 주신 생명나무와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를 볼 때마다 우리의 창조주이신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셨습니다. 아담의 행복은 그 언약을 기억하고 순종할 때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행복 또한 이와 동일합니다. 하나님을 기억하고 피조물된 인간의 존재를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삶의 원리에 순종하며 살아갈 때 하나님을 떠나 행복을 추구하는 자들이 경험할 수 없는 행복을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남자와 여자의 하나됨을 통해 세상을 다스리고 행복할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 바로 결혼을 통해 행복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결혼은 남자와 여자가 하나되어 하나님의 말씀의 원리로 세상을 살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입니다. 아내로 살아가는 삶은 돕는 배필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스스로 모세와 유다에게 돕는 자가 되신 것처럼 나를 남편을 돕는배필이 되어 남편을 남편답게 하는 일에 부르셨습니다. 그 창조의 질서에 순종함으로 결혼 안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약속하셨습니다. 우리의 행복은 어디서 오는가? 다시금 현재에 주신 삶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신 행복을 위한 명령과 제도에 순종함으로 풍성하게 누리길 소망합니다.